2014/4/15 :
윤정필 : 초안 옮겨옴.
게임 흐름의 기본적인 단위. Logical Structure에 속한다.
하나의 직접적인 위험 요소와 Encounter 후, 이를 해소하기까지를 하나의 단위 Session으로 한다.
게임 시작 → 엔딩 까지의 흐름은 (중첩 가능한) Unit Session의 연속으로 이루어진다.
(Start) – Set of Instruction – (End)
Unit Session이 시작될 수 있는 요소들
유닛(몬스터) 을 대상으로 적대적 동작 수행(선제 공격)
적대적인 유닛이 PC를 감지
PC에 충격을 줄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움직임(PC의 움직임 포함)
위 움직임을 발생시킬 수 있는 PC의 능력 사용
미확인 아이템 사용
미숙련 능력 사용
Unit Session이 끝나는 상황
유닛(몬스터) 사망
위험 오브젝트의 이동 경로에서 벗어남
아이템 사용 완료 - 효과 적용 완료
능력 사용 완료 - 효과 적용 완료
다른 지역으로 이동
사망
클리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