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CL : Status Structur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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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layer Status

개요

각 능력치별 0~20 사이에서 결정된다. 일반적으로 캐릭터 생성 시 3~15 내에서 정해지며,

어떤 능력치라도 "0" 이 될 경우 죽거나 아주 큰 패널티를 받게 된다.

캐릭터의 Status 수치는 강함보다는 성향을 나타내는 요소이기 때문에,

지혜(WIS), 숙련도(MAS), 친화도(MAFF/SAFF) 를 제외하고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특별히 강해지지 않는다.

옆으로 너무 넓어서 링크로 대체함.

https://docs.google.com/a/nclab.kaist.ac.kr/spreadsheet/ccc?key=0AnBue5PvypbcdFJrOXQ4OV96VTUzajZsVE5FVWl6LXc&usp=drive_web#gid=0

힘(STR)

주 능력치. 기본적인 물리적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.

  • 일반 공격(휘두르기) 시 휘두르는 힘
  • 원거리 물리 공격의 투사체 속도, 발사 선딜레이
  • 점프 높이
  • 가드 시 밀려나는 거리의 감소 정도
  • 이동속도가 감소하지 않으면서 견딜 수 있는 무게의 한계
  • 기타 오브젝트에 가할 수 있는 힘 크기

민첩성(DEX)

주 능력치. 물리적 능력의 Utility / Precision에 관여한다.

  • 일반 공격(휘두르기)의 후딜레이, 스테미너 소모량 감소
  • 원거리 공격의 Damage Multiplier 증가
  • 점프 후딜레이 감소
  • 방어 행동 시 선딜레이
  • 이동 속도 증가
  • 시각적 인지 거리 증가

집중력(CON)

보조 능력치, 물리, 마법 능력 전체의 Precision에 관여

  • 찌르기 공격의 정홗도 (Jittering 반경 감소, 이하 정확도 항목 전부 동일) 및 위력
  • 원거리 공격의 정확도
  • 마법 타게팅 정확도
  • 마법 시전 시 한계 사거리 증가
  • 마법의 시전 거리 증가에 따른 캐스팅시간 패널티 감소
  • 지속 효과류 마법의 동시 유지 갯수 한계 증가
  • 청각적 인지 거리 증가

의지(WIL)

보조 능력치, 물리, 마법 능력 전체의 Utility에 관여

  • 기본 공격의 백스윙 딜레이
  • 점프 및 이동능력 저하 효과 경감
  • 일부 마법의 위력 증가
  • 캐스팅 속도 증가
  • 마법 시전 시 자원 소모량 감소
  • 지속 효과의 지속시간 증가

지능(INT)

주 능력치, 마법 능력의 전반적인 위력 및 식별 능력에 관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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