======= ECL : Session Structure ====== [[library/2014_ECL|상위 레벨로 : Root]] ==== Changelog ==== * 2014/4/15 : [[internal/윤정필]] : 초안 옮겨옴. ====== Unit Session ====== 게임 흐름의 기본적인 단위. Logical Structure에 속한다. 하나의 직접적인 [[2014_ecl/struct_hazard|위험 요소]]와 Encounter 후, 이를 해소하기까지를 하나의 단위 Session으로 한다. 게임 시작 -> 엔딩 까지의 흐름은 (중첩 가능한) Unit Session의 연속으로 이루어진다. (Start) -- Set of Instruction -- (End) ==== Session Start ==== Unit Session이 시작될 수 있는 요소들 * 유닛(몬스터) 을 대상으로 적대적 동작 수행(선제 공격) * 적대적인 유닛이 PC를 감지 * PC에 충격을 줄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움직임(PC의 움직임 포함) * 위 움직임을 발생시킬 수 있는 PC의 능력 사용 * 미확인 아이템 사용 * 미숙련 능력 사용 ==== Session End ==== Unit Session이 끝나는 상황 * 유닛(몬스터) 사망 * 위험 오브젝트의 이동 경로에서 벗어남 * 아이템 사용 완료 - 효과 적용 완료 * 능력 사용 완료 - 효과 적용 완료 * 다른 지역으로 이동 * 사망 * 클리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