======= ECL : Status Structure ====== [[library/2014_ECL|상위 레벨로 : Root]] ==== Changelog ==== * 2014/3/28 : [[internal/윤정필]] : 초안 옮겨옴. ======= Player Status ======= ==== 개요 ==== 각 능력치별 0~20 사이에서 결정된다. 일반적으로 캐릭터 생성 시 3~15 내에서 정해지며, 어떤 능력치라도 "0" 이 될 경우 죽거나 아주 큰 패널티를 받게 된다. 캐릭터의 Status 수치는 강함보다는 성향을 나타내는 요소이기 때문에, 지혜(WIS), 숙련도(MAS), 친화도(MAFF/SAFF) 를 제외하고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특별히 강해지지 않는다. 옆으로 너무 넓어서 링크로 대체함. https://docs.google.com/a/nclab.kaist.ac.kr/spreadsheet/ccc?key=0AnBue5PvypbcdFJrOXQ4OV96VTUzajZsVE5FVWl6LXc&usp=drive_web#gid=0 ==== 힘(STR) ==== 주 능력치. 기본적인 물리적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. * 일반 공격(휘두르기) 시 휘두르는 힘 * 원거리 물리 공격의 투사체 속도, 발사 선딜레이 * 점프 높이 * 가드 시 밀려나는 거리의 감소 정도 * 이동속도가 감소하지 않으면서 견딜 수 있는 무게의 한계 * 기타 오브젝트에 가할 수 있는 힘 크기 ==== 민첩성(DEX) ==== 주 능력치. 물리적 능력의 Utility / Precision에 관여한다. * 일반 공격(휘두르기)의 후딜레이, 스테미너 소모량 감소 * 원거리 공격의 Damage Multiplier 증가 * 점프 후딜레이 감소 * 방어 행동 시 선딜레이 * 이동 속도 증가 * 시각적 인지 거리 증가 ==== 집중력(CON) ==== 보조 능력치, 물리, 마법 능력 전체의 Precision에 관여 * 찌르기 공격의 정홗도 (Jittering 반경 감소, 이하 정확도 항목 전부 동일) 및 위력 * 원거리 공격의 정확도 * 마법 타게팅 정확도 * 마법 시전 시 한계 사거리 증가 * 마법의 시전 거리 증가에 따른 캐스팅시간 패널티 감소 * 지속 효과류 마법의 동시 유지 갯수 한계 증가 * 청각적 인지 거리 증가 ==== 의지(WIL) ==== 보조 능력치, 물리, 마법 능력 전체의 Utility에 관여 * 기본 공격의 백스윙 딜레이 * 점프 및 이동능력 저하 효과 경감 * 일부 마법의 위력 증가 * 캐스팅 속도 증가 * 마법 시전 시 자원 소모량 감소 * 지속 효과의 지속시간 증가 ==== 지능(INT) ==== 주 능력치, 마법 능력의 전반적인 위력 및 식별 능력에 관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