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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CL : Status Structure

상위 레벨로 : Roo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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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layer Status

개요

각 능력치별 0~20 사이에서 결정된다. 일반적으로 캐릭터 생성 시 3~15 내에서 정해지며,

어떤 능력치라도 "0" 이 될 경우 죽거나 아주 큰 패널티를 받게 된다.

캐릭터의 Status 수치는 강함보다는 성향을 나타내는 요소이기 때문에,

지혜(WIS), 숙련도(MAS), 친화도(MAFF/SAFF) 를 제외하고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특별히 강해지지 않는다.

옆으로 너무 넓어서 링크로 대체함.

https://docs.google.com/a/nclab.kaist.ac.kr/spreadsheet/ccc?key=0AnBue5PvypbcdFJrOXQ4OV96VTUzajZsVE5FVWl6LXc&usp=drive_web#gid=0

힘(STR)

주 능력치. 기본적인 물리적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.

민첩성(DEX)

주 능력치. 물리적 능력의 Utility / Precision에 관여한다.

집중력(CON)

보조 능력치, 물리, 마법 능력 전체의 Precision에 관여

의지(WIL)

보조 능력치, 물리, 마법 능력 전체의 Utility에 관여

지능(INT)

주 능력치, 마법 능력의 전반적인 위력 및 식별 능력에 관여